K-트로트를 대표하는 가수들의 공연과 버스킹까지~ ‘2023 대한민국 고향사랑기부 한마당대축제’, 5월 12일부터 수원메쎄에서 개최

작성일
2023-04-24
조회
589




- 답례품도 받고 세액공제까지 받을 수 있는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자리 마련

고향 사랑 실천으로, 혜택도 받고 내 고향도 살리는 ‘2023 대한민국 고향사랑기부 한마당대축제’ 가 오는 5월 12일부터 14일까지 사흘간 수원메쎄(SUWON MESSE)에서 열린다.

전국 대표 지역일간지 29개사로 구성된 대한민국지방신문협의회가 주최하고, 연간 전시개최횟수 국내 1위의 전시주최사 ㈜메쎄이상(MESSE ESANG)이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지난 1월 1일부터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지방재정에 도움을 주어 지역주민의 복리를 증진하고, 답례품을 통한 지역특산물 소비 활성화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.

K-트로트를 대표하는 국내 최정상 아티스트와 다양한 버스킹 등 이번 축제를 축하하는 공연들로 볼거리도 가득하다. 전국에서 찾아온 먹거리부스도 마련되어 입맛을 사로잡을 다양한 메뉴들이 준비된다. 이번 행사는 고향사랑기부제를 알리기 위한 행사에서 벗어나 가족 단위의 관람객들이 남녀노소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소통과 공감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.



전국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를 비롯한 유관기관 단체, 각 시·도 출향도민회 등이 대거 참여하는 이번 한마당 축제는 각 지방자치단체에서 기부자들에게 전달하는 답례품들을 대거 선보일 예정이며, 전국 각 지역 농특산물들을 현장에서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.

'우리 고향 사람, 기부로 실천하는 고향 사랑'이란 슬로건 아래, ㈜메쎄이상이 대규모 블록 부스를 마련해 홍보관과 판매관, 안내관, 정보관을 구성할 예정이고 여기에 부대행사로 전국8도 답례품 홍보존, 고향사랑인을 선정해 감사패를 전달할 예정이다. 특별행사로는 온오프라인을 통해 고향자랑 한마당 행사와 답례품 상담회 등 다채로운 축제 한마당을 펼칠 것으로 기대된다.

‘고향사랑기부 한마당대축제’를 주관하는 ‘㈜메쎄이상’의 송현석 팀장은 ‘저출생 고령화와 농촌지역 인구감소 등 지역 간 심화되는 격차해소에 일조, 국가균형발전에 큰 도움이 될 박람회이다’라며 ‘지자체, 기부자, 생산자 모두가 좋은 고향사랑기부제가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마련된 2023 대한민국 고향사랑기부 한마당대축제에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’라고 뜻을 전했다.

‘2030 부산세계박람회’ 유치 응원의 뜻을 함께하는 ‘2023 대한민국 고향사랑기부 한마당대축제’는 5월 11일 목요일까지 홈페이지에서 빠른입장 예약 시 무료로 빠른 입장이 가능하다. 이에 관련한 내용은 조직위원회 사무국으로 문의 가능하다.
전체 0